영어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책을 추천드립니다.
영어원서를 읽는 것이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건 다들 아시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초 영어원서를 다 읽고 난 후에 어떤 책을 먼저 봐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된다면 아래 추천드리는 책을 서점에서 한 번 살펴보시고 한 권 골라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Wuthering Heights” by Emily Brontë "폭풍의 언덕"
'스러시크로스'의 세입자 록우드는 집주인 히스클리프를 만나기 위해 '워더링 하이츠'로 찾아가지만 히스클리프는 그다지 반기지 않는 태도를 보인다. 밤이 되자 눈보라가 몰아쳐 잘 곳을 찾던 그는 저택 하녀에게 주인이 아무도 들이지 못하게 한다는 2층 외딴 방으로 안내받는다. 거기서 캐서린이라는, 이름은 같은데 성이 다른 3개의 이름(캐서린 언쇼, 캐서린 히스클리프, 캐서린 린튼)이 낙서된 선반을 살피다 우연히 어린 캐서린(캐서린 언쇼)의 일지가 여백에 낙서된 책을 읽게 된다.
잠깐 잠이 들었다가 깨어났을 때 그는 폭풍우가 치는 바깥쪽에서 전나무 가지가 창문에 부딪치는 요란한 소리를 멈추게 하기 위해 창문의 쇠고리를 벗기려 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주먹으로 창 유리를 깬다. 팔을 내밀어 전나무 가지를 잡으려 하자 어린 캐서린 언쇼의 유령이 얼음처럼 싸늘한 손으로 팔을 움켜잡는다. 소녀의 외형을 한 캐서린 언쇼의 유령은 '20년 동안이나 헤매다녔다' (I've been a waif for twenty years!) '집으로 들어오게 해달라' (Let me in!)고 애원한다.
록우드가 겁에 질려 소녀 유령을 매몰차게 거절하고 있을 때 집주인 히스클리프가 들어온다. 록우드에게 유령에 관한 이야기를 듣자마자 히스클리프는 화를 내며 록우드를 방에서 나가게 한다. 그리고 창문을 열면서 이미 사라져버린 캐서린의 유령에게 제발 안으로 들어오라며 흐느껴 울부짖는다. 이를 숨어서 지켜보던 록우드는 잔인하고 무뚝뚝하며 강해보이던 집주인의 모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다음날 세든 집으로 돌아간 그는 가정부 넬리 딘으로부터 폭풍의 언덕에서 있었던 일들을 듣게 된다.
※Lexile®지수 : 960L
2
“Middlemarch” by George Eliot " 미들행진"
서구 사상의 기초가 도전받고 훼손되고 있는 바로 그 순간에 글을 쓰면서 조지 엘리엇은 중기 행진에서 과거의 독단에서 벗어나면서도 시대를 지배하고 있던 회의주의에 맞설 수 없는 삶과 사회 개념을 유행시킨다.
'세계의 증가하는 선은 부분적으로 역사적이지 않은 행위에 의존한다.' 영어로 된 가장 위대한 '국가' 소설인 미들행진은 1832년의 개혁법으로 이어지는 몇 년 동안, 사회적으로 큰 변화가 있는 순간에 평범한 삶을 다룬다. 조지 엘리엇은 미들랜드 마을의 초상화를 통해 성 관계와 계급, 자기 지식과 자기착취, 공동체와 개인주의를 다룬다. 엘리엇은 그 마을의 중심 인물들이 세상에서 이상과 천직을 찾고, 잃고, 재발견하면서 그들의 운명을 따른다. 심리적으로 풍부한 초상화들을 통해, 그 소설은 이상주의적이지만 순진한 도로테아 브룩, 아름답고 이기적인 로사문드 빈시, 무미건조한 학자 에드워드 카사우본, 현명하고 근거가 있는 메리 가스, 그리고 똑똑하지만 자랑스러운 리드게이트 박사를 포함하여 문학의 위대한 인물들 중 일부를 포함한다. 한 사회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그 소설은 다른 사람들과 삶의 고통과 즐거움에 대한 지속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 현대 삶에 대한 거의 모든 관심 주제를 탐구한다: 예술, 종교, 과학, 정치, 자아, 사회,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간 관계.
※Lexile®지수 : 860L
3
“Nineteen Eighty-Four” by George Orwell "1984"
영어원서 '1984' 는 『동물농장』의 저자 조지 오웰이 가공의 초대국에서 자행되는 전체주의적 지배의 양상을 묘사한 작품. 전쟁으로 인한 전인류의 비인간화 고문과 세뇌로 인한 기계적 인간화를 그림으로써 완벽한 전체주의를 묘사한 미래 소설이자 정치 풍자 소설이기도 하다. 작가가 실존했던 1930년대와 40년대의 역사적 증거를 토대로 하였기에, 1984년에 나타난 오웰의 문학세계는 정치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인류의 미래에 대한 하나의 가상적인 정치 체계를 그리고 있다.
하퍼 콜린스는 최고의 사랑을 받는, 필수적인 클래식의 놀라운 범위를 선보이는 것을 자랑스러워 한다.
윈스턴 스미스는 역사를 다시 쓴다. 그것은 그의 일이다. 그는 방만한 진실성의 기록부에 숨어 당과 다재다능한 '빅 브라더'가 오세아니아 국민들을 통제하는 것을 돕는다.
Winston은 오세아니아의 훌륭한 시민이 해야 할 일을 알고 있다: 빅 브라더와 파티를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모든 악행을 자제하며, 가장 중요하게, 자신들에 대한 비판적인 생각을 갖지 않는 것이다. Winston이 쓰기 시작한 그의 새로운 공책은 확실히 규칙에 어긋난다 - 사실, '생각경찰'은 단순히 그것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그를 체포할 수도 있다. 그러나, Winston이 자신의 역사를 쓰기 시작하면서, 그의 마음 속에는 파괴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는 반란의 씨앗이 자라나기 시작한다 -.
조지 오웰의 마지막이자 가장 잘 알려진 소설에서, 그는 전체주의 정부가 그 시민들의 행동, 생각 그리고 심지어 감정들을 통제하고, 언어와 역사에 대한 통제를 통해 권력을 행사하는 디스토피아적인 미래를 탐구한다. 그것의 지속적인 인기는 오웰의 강력한 산문에 대한 증거이며, 오늘날에 대한 열정적인 정치적 경고이다.
4
“The Girl with All the Gifts” by M. R. Carey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소녀"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소녀"는 감정적으로 충전되고 처음부터 끝까지 사로잡는 획기적인 스릴러이다.
모든 선물이 축복은 아닙니다.
멜라니는 매우 특별한 소녀입니다. 콜드웰 박사는 그녀를 "우리의 작은 천재"라고 부릅니다
매일 아침, 멜라니는 교실에서 수거되기를 기다려요. 그들이 그녀를 찾아오면, 경사님은 두 명의 사람이 그녀를 휠체어에 묶는 동안 계속해서 총을 겨누고 계세요. 그녀는 그들이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그녀는 물지 않겠다고 농담을 하지만, 그들은 웃지 않아요.
5
“The Ocean at the End of the Lane” by Neil Gaiman '차선 끝의 바다'
영국 내셔널 북 어워드 2013 "올해의 책"
"최고의 판타지" 월스트리트저널
한 중년 남자가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어린 시절 집으로 돌아온다. 비록 그가 살던 집이 사라진 지 오래지만, 그는 길 끝에 있는 농장으로 끌려가고, 그곳에서 일곱 살 때 가장 주목할 만한 소녀 레티 헴스톡과 그녀의 어머니와 할머니를 만난다. 그는 수십 년 동안 레티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지만, 레티가 한때 살았던 수북이 오래된 농장 뒤의 연못(바다라고 주장했던 연못) 옆에 앉아 있을 때, 기억되지 않았던 과거가 다시 밀려온다. 그리고 그것은 너무 낯설고, 너무 무섭고, 너무 위험해서 어린 소년은 말할 것도 없고, 누구에게도 일어날 수 없는 과거이다.
나비의 날개처럼 섬세하고 어둠 속에서 칼처럼 위협적인 획기적인 작품 '차선 끝의 바다'는 우리를 인간답게 만드는 모든 것을 희귀하게 이해하며 이야기의 힘을 보여주며 안팎의 어둠으로부터 우리를 드러내고 보호한다.
6
“The Martian” by Andy Weir "마션"
6일전, 우주비행사 마크 와트니는 화성을 걷는 첫번째 사람들 중 한명이 되었다.
이제, 그는 그곳에서 죽는 첫번째 사람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마크는 먼지 폭풍으로 거의 죽을 뻔했고 대원들이 그가 죽은 줄 알고 대피한 후, 자신이 살아있다는 것을 지구에 알릴 방법조차 없이 고립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만약 그가 소식을 전할 수 있다고 해도, 구조가 도착하기 훨씬 전에 그의 보급품은 사라질 것이다.
하지만 그는 굶어 죽을 시간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상된 기계, 가혹한 환경, 혹은 오래된 "인간의 실수"가 그를 먼저 죽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하지만 마크는 아직 포기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그는 자신의 기발함과 공학적 기술, 그리고 끈질기고 끈질긴 그만두기를 바탕으로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장애물에 연이어 단호하게 직면하고 있다. 그의 지략이 그를 상대로 일어날 수 없는 역경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까?
이 책들은 다양한 장르에서 선정되었으며, 각각의 책은 그 자체로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들을 읽으면서 새로운 단어와 문장 구조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배울 수도 있습니다.
'Education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로 시간표현 말하기 한방에 정리하기 (0) | 2023.11.17 |
---|---|
대학생 영어원서 추천 3가지 기준으로 엄선한 10권 지금 확인하기! (0) | 2023.11.15 |
영어 기수와 서수 1~100까지 한번에 보고 이해하기 (2) | 2023.11.15 |
영어원서를 고르는 기준 Lexile 렉사일은 무엇이고 단계와 수준을 살펴보자! (0) | 2023.11.14 |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앱을 추천드립니다: (0) | 2023.11.11 |